엘니뇨의 영향이 계속됨에도 안정화 지역이 보이는 분석 결과

0
434
(사진 출처 : 구글)

엘니뇨가 열대 태평양 지역에서의 강력한 영향을 끼치며 절정의 상태가 유지되고 있다.

가상 모델의 분석에 따르면 엘니뇨 현상이 2016년부터 쇠퇴하겠지만 안정적인 단계로의 진입은 가을 정도 되야 이를 것으로 분석되었다.

날짜변경선 근처의 해수 표면 온도와 구름 패턴들은 엘니뇨의 영향이 남아 있었고, 남방진동지수(SOI)는 짧은 중립 값을 보이면서 엘니뇨의 수준으로 돌아왔다.

동아열대 태평양의 해수 표면 아래의 온도는 평균보다 상당히 따뜻한 상태지만 지난 최근 기간 사이에 차가운 기운이 관측되었다. 해수 표면 아래의 변화는 엘니뇨 현상의 강도와 지속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라고 할 수 있다.

엘니뇨의 영향으로 올해 호주에선 변화무쌍하게 비가 내렸다. 엘니뇨 현상이 얼마나 빨리 끝나는지에 따라 여름은 더 습하거나 더 건조한 상태로 지난 엘니뇨 기간 동안 관찰되었다.

엘니뇨 현상이 발생한 여름의 밤낮 온도는 평균적인 온도보다 따뜻한 경향이 있으며, 더 많은 정보는 공식 예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도양 쌍극 현상(인도양의 서쪽 온도가 더 높아지는 현상)은 12월~4월사이에 호주 기후에 약한 영향을 준다. 그러나 인도양 해수 표면 온도는 다른 주요 분지의 평균보다 매우 따뜻한 상태로 남아있다. 이러한 따뜻한 분지는 호주 전역에 비를 발생시키는 추가적인 습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