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커피 로스팅을 해야하는 6가지 이유

0
2503

1930년대로 돌아가보면 일찍이 미국인들은 커피 로스팅을 직접 해왔다. 그러나 많은 것들이 현대화 되면서 요즘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자신들이 구매하는 커피가 ‘얼마나 오래전에 로스팅 됐는지’와 ‘어느 원산지의 커피인지’ 알지 못한 채 구입하고 있다.

특히 음식 재료에 민감한 요즘, 커피 또한 간과해서는 안 된다.

커피에 뜻하지 않는 경제적인 낭비를 하지 않기 위해서는 직접 커피를 다루는 것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접 커피를 볶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이해하지 못한다.

필자는 수년간 집에서 커피를 볶아왔고 많은 사람들이 홈 로스팅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렇다. 이것은 어느 정도의 연습이 필요하지만, 그 너머에는 정기적으로 신선하게 볶은 커피를 먹을 수 있다는 엄청난 보상이 포함되어 있다.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환상적인 결과물을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당신이 홈 로스팅을 시작해야 하는 6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다.

 

1.쉽고 빠르다!

커피를 볶는다는 것이 압박감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실제로는 기본을 한번 이해하면 꽤 쉬운 일이다. 이것은 가정용 팝콘 기계와 온도계, 여과기 그리고 부엌용 저울만 있어도 가능하다.

아마도 당신의 부엌에는 이들 중 대부분의 물건이 이미 갖춰져 있을 것이다. 한번 로스팅을 시작하면 모든 과정은 약 20분이 소요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게에 가서 원두를 사오는 시간이 20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홈 로스팅은 시간 낭비가 아니며 당신은 스스로 해냈다는 만족감도 얻을 수 있다.

이것은 졸리는 아침에 한줄기 햇살과 같은 선물이다. 꽤나 그럴싸하지 않은가?

하와이안 코나 생두
하와이안 코나 생두


2. 더 신선하다.

생두는 오랜 기간 상하지 않게 보관할 수 있다. 반면에 원두는 로스팅 후 2주가 지나면 그 향과 건강에 유익한 요소들이 사라지기 시작한다. 맛은 서서히 단조롭게 변하며 일차원적으로 블랙 커피를 마셔보면 쉽게 그것을 알아차릴 수 있다.

당신이 마시기 전까지 커피가 신선할 수 있는 범위에서 한번에 로스팅 할 커피의 양을 정해야 한다.
대부분의 전문 마이크로 로스터들은 볶은 원두를 30일 안에 소비하길 권장하므로 이것을 항상 기억하라.

3. 더 지속 가능한 방법이다.

로스팅을 직접 하게 된다면 당신은 그 커피가 어디에서부터 오는지 정확하게 아는 능력을 갖게 될 것이다. 또 당신이 공정한 대가를 지불하며, 농부들이 그들의 커피 품질에 신경 쓸 수 있는 좋은 작업 환경을 지원하는 것이다. (특히 개별 커피의 원산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생두를 구입할 경우) 또한 당신은 커피를 운송하는데 드는 시간과 원두 포장을 줄일 수 있어 환경에 도움을 줄 수 있다.


4. 더 저렴하다.

만약 당신이 부띠끄 커피숍에서 고품질의 유기농 커피 원두를 구입할 경우 12온스에 약 12$에서 20$비용이 든다. 그러나 유기농 공정 무역 생두를 구입할 경우 평균적으로 12온스를 구입하는데4.5$의 비용이 든다(아니면 파운드 당 약 6$의 비용이 들며 이것은 빈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

이것은 놀라운 절약이며 한 주에 20분씩 절약하는 것도 큰 가치가 있다.

 

5. 더 맛있다.

집에서 로스팅을 한다면 당신은 커피 전체에 대한 품질과 로스팅 수준을 더 잘 조절할 수 있다. 당신은 품질과 지속가능성에 대해서 생각하는 곳에서 생두를 구입할 수 있다.당신은 사용하는 커피가 유기농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커피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농약이 뿌려지는 농작물 중 하나이다.), 당신이 원하는 맛을 가진 지역의 커피를 선택할 수 있으며, 로스팅 배전도를 마음대로 컨트롤 할 수 있다.

조금만 연습을 한다면 완벽한 커피 한 잔을 만들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커피를 사랑한다면 이보다 더 나은 대안은 없을 것이다.

Coffee
Coffee

6. 더 건강하다.

같은 방법으로 포테이토 칩을 집에서 만들 경우 당신이 그것을 먹을 때 더 주의하듯이 직접 로스팅을 하는 것이 카페인 섭취량을 절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단지 하루 종일 흥청망청 커피를 마시는 것을 막는 것뿐만 아니라 아침에 추출하는 커피를 더 건강하게 만든다. (산화방지 성분을 늘려서)

커피는 로스팅 된 직후부터 산화 방지 성분들을 잃기 시작한다. 이 산화 방지 성분은 분쇄된 직후부터 잃는 속도가 가속되기 때문에 만약 당신이 분쇄된 커피를 구입할 경우 당신은 건강에 유익한 많은 요소들을 잃는 것이다.

가장 건강하고 맛있는 한잔을 위해서 신선한 원두와 추출 직전에 분쇄하며 원두를 15~20일 이상 보관해서는 안된다. 또한 절대로 원두를 냉동실에 두면 안된다.

잘 로스팅 된 커피를 구입하는 것에 잘못된 점은 없다.그것은 지역 로스터를 지원하는 의미로도 좋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고품질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는 동시에 새로운 취미를 갖고 싶다면 홈 로스팅은 좋은 선택일 것이다.

당신이 무엇을 먹는가에 따라 당신에 몸 상태가 달라진다.물론 당신이 단지 쓴 카페인 만을 원한다면 Folgers와 같이 미리 분쇄된 저 품질의 커피를 구입할 수도 있다.그러나 만약 당신이 커피를 즐기고 비용을 절약하며, 직접 거래와 공정 거래를 후원하며, 고품질의 커피를 마시려면 홈로스팅이 정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