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뉴욕에서 오픈 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스타벅스 매장

0
783
(사진 출처 : 기사 원문)

스타벅스는 2016년 뉴욕 시에 새로운 로스터리 숍을 열 계획이다.

미국 최대 커피 체인점인 스타벅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스타벅스 매장을 뉴욕 시에 열 계획이다.  2만 스퀘어피트(약185㎡)에 달하는 이 로스터리 커피숍은 고객들에게 소통의 장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벅스는 다른 부티크 로스터리 카페에서 커피 한 잔당 4달러 이상 쉽게 지불하는 커피 애호가들을 이 신규 매장으로 끌어들일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이미 던킨 도너츠 등의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피 체인점들과 경쟁하고 있기 때문에 또 다른 시장에 도전하는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 측은 이 거대한 매장이 2018년 첼시에 오픈될 예정이며, 2014년 오픈하여 현재 가장 큰 매장으로 알려진 시애틀의 로스터리&테이스팅룸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애틀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로스터, 바리스타와 소통하면서 로스팅과 브루잉 커피에 대해 더 알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바리스타는 고객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6가지의 브루잉 기법을 사용해 추출한 커피임을 알리고 단순한 음료가 아닌 고객을 위한 특별한 커피로 인식시키기 위한 목적을 두고 있다.

“뉴욕에 오픈 할 매장에서는 지금까지 우리가 만들어온 모습을 더 큰 형태로 발전시키는 동시에 커피의 특별한 면을 색다른 형태로 표출하고 싶었습니다.”라고 스타벅스의 CEO 하워드 슐츠가 말했다.

스타벅스는 올해 아시아에서도 비슷한 매장을 오픈 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기사 원문 링크 : http://qz.com/655445/the-worlds-largest-starbucks-will-open-in-2018-and-promises-coffee-as-thea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