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카페에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

0
802
인터뷰가 진행된 Deus Ex Machina cafe. (사진 출처: deuscustoms.com)

거의 매일 나는 캘리포니아 베니스에 있는 카페에 앉아 블로그를 작성한다.

나는 항상 다른 사람들은 카페에서 무엇을 하는지 궁금하다.

그래서 이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화요일 오후 12:30 분 경 지인 앤드류와 함께 Deus Ex Machina 카페에 있는 사람들에게 무엇을 하는지 물어봤다.

독자들이 짐작할 수 있듯이 자리에서 일어나 돌아다니며 다른 사람들을 방해하는 것은 생각보다 용기가 필요하고 굳이 내가 이렇게까지 해야 할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나의 지인 앤드류가 나서서 진행하고 싶어했는데, 막상 인터뷰를 시작하려고 하니 그는 두려워했다.

내가 몇몇의 사람들과 즐겁게 대화하는 것을 보고 나서야 앤드류는 그의 노트를 들고 와 인터뷰에 참여했다.

우리가 인터뷰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우리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다른 사람들은 카페에서 도대체 무엇을 하는 걸까?”

그래서 우리는 당신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우리가 들은 답을 여기에 공유한다:

*****

저는 프로덕션 디자이너로 일을 하고 있으며 영화 촬영에 필요한 장소를 섭외 하는 역할을 합니다. 저는 이 카페 근처에 사진을 찍으러 오기도 하고 직접 카페에 들러 제가 찾은 장소를 정리하기도 합니다.

*****
저는 일상생활 및 인물 사진사입니다. 저는 여기에 후보정 작업을 하러 들러요. 사람들 사이에서 일하면 더 잘할 수 있어요.

*****
저는 학생이고 트레이닝 비용이 필요한 에어로빅 선수들을 위한 비영리 단체를 세웠습니다.

*****
저는 현재 제 친구의 자서전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

people-woman-coffee-meeting-large
회의 장소로 안성맞춤인 카페 (사진 출처: 구글)

저는 작가지만 베니스에 제 소유물인 건물 보수 공사 프로젝트를 하청업자들과 함께 회의하러 이 카페에 방문합니다.

*****
저는 기술 분야에서 일하고 있으며 카페에서는 거의 일을 하지 않습니다.

*****
저는 창의적인 제안서를 생각하고 있어요. (음악 마케팅 분야에서 일하고 있어요). 사람들 사이에서 영감을 얻죠.

*****
저는 음악가고 로열티 청구서를 작성하고 있어요.

*****

창의력이 쏟아지는 카페! (사진 출처: 구글)
창의력이 쏟아지는 카페! (사진 출처: 구글)

저는 대본을 쓰고 있습니다.

*****
저는 광고 제작 감독이고 새 광고주를 위한 프리젠테이션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
저는 고령자용 TV 리모컨을 파는 회사를 차렸습니다. 현재 호주에 물류센터를 세워 사업을 국외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
저희는 캐나다에 세운 저희의 여행사 SNS를 관리하고 있어요.

*****
저는 친환경 물건을 대량생산하고 있으며 지금 쉬면서 이메일을 보내고 있습니다.

*****

저는 코믹 작가 입니다. 저는 주로 하루에 3시간씩 글을 씁니다. 저는 여기서 작업 하는걸 좋아하는 이유는 사람들 사이에 있는게 좋기 때문이죠.

*****
저는 뇌와 행동 과목 시험을 준비하고 있어요. 저는 커피를 사랑하고 이 카페의 분위기를 좋아해요.

*****

카페를 일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사진 출처: 구글)
카페를 일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사진 출처: 구글)

저는 패션 PR 업계에서 일하고 있어요. 저는 제 광고주를 위한 제안서를 만들고 있어요.

*****
저는 시간 날 때 손금 읽는 법을 배우고 있어요. 저는 작가고 과외 선생도 겸하고 있어요. 웬만해선 주의가 산만하지 않게 밖에서 일하려고 해요.

카페는 누군가에게 휴식처, 사무실, 만남의 자리이다.

당신이 지금 카페라면 주위를 한번 둘러보자. 당신과 주변 사람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 용기를 내어 한번 물어보자. 혹시 아는가. 당신이 또 다른 커피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을지.

기사 인용 링크: http://observer.com/2016/05/what-are-people-working-on-in-coffee-sho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