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밀크(i-milk)

2
1761
(사진 출처: i-milk)

센서를 사용해 작동하는 기기를 생각해 보면 아마 공중화장실의 세면대, 핸드 드라이어 또는 패스트푸드점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셀프 주문 기기가 제일 처음 머릿속에 떠오를 것이다.

센서를 기반으로 만든 기계는 자동으로 작동되어 편리하며 사용자의 시간을 단축 시켜 더욱 빠르고 효율적이다.

호주에서는 센서를 이용한 자동 우유 디스펜서가 출시되어 화제다.

오토푸어(Autopour)사의 로버트 스워드는 “무슨 산업에 종사하고 있든지 간에 모든 사람들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고 효율적이며 깨끗하게 일하고 싶어 합니다. 저희는 자동 핸즈프리 우유 기계인 i-milk가 카페의 우유 배달 시스템에 혁신을 일으킬 것이라고 자부합니다.”라고 말했다.

그와 그의 팀은 20개월에 걸쳐 i-milk를 개발했다.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는 옵션 버튼을 여섯 개 탑재하는 것까지 생각했었어요. 하지만 디자이너와 카페 컨설턴트로부터 자문 받아본 결과 핸즈프리 옵션으로 개발하는 것으로 결정했어요.”라고 로버트가 말했다.

핸즈프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i-milk에는 3가지 상업용 센서가 탑재되어 있다. 센서는 다음 기능들을 감지한다: 우유 디스펜싱, 피처 린싱 및 설거지 기능.

또한 로버트는 “i-milk를 개발하는데 있어 가장 어려웠던 점은 1 밀리리터 오차 범위 내 정확한 양의 우유를 배출하는 것이었습니다.”라며 “개발하면서 많은 교훈을 얻었으며 저희는 i-milk가 자랑스럽습니다. 사용하기 매우 편리하며 호주에서 생산되기 때문이죠.”라고 덧붙였다.

i-milk를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우유를 담을 컵을 디스펜서 아래 둔다. “i-milk는 컵 사이즈를 감지해 미리 세팅해 놓은 만큼 채워집니다.”라고 로버트가 설명했다.

오토 푸어사는 10년 전부터 그들의 와인 디스펜서에 저울을 탑재하기 시작했고 굉장히 정확한 물량이 배출되는 것을 입증했다.

현재 커피 업계에서는 커피 머신, 드립 트레이, 그라인더에도 저울을 쓰기 시작했으며 이 역시 정확성을 위함이다.

디스펜싱된 우유의 양의 정확도가 높아 사용자들은 하루 또는 일주일 동안 얼마만큼의 우유가 사용되었는지 정확히 알 수 있다.

“커피 음료에 있어 우유는 값이 높은 재료에 속합니다. i-milk의 재고 시스템은 우유의 소모량을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라고 로버트가 말했다.

i-milk는 한 탭에 두 가지 종류의 우유를 배출할 수 있다. 또한 0.5리터의 컵을 채우는데 약 5초가 걸리며 이는 300리터를 한 시간 안에 채울 수 있다.

이는 직접 우유를 따르는 것보다 기포가 적어 더욱 효율적이다.

컵을 린싱하고자 한다면 컵을 뒤집어서 올리면 i-milk가 이를 감지하고 컵을 린싱한다.

(사진 출처: i-milk)
우유 디스펜싱 머신 i-milk. (사진 출처: i-milk)

“Palate & Ply Espresso Bar는 저희 머신을 사용해 본 후 바가 더욱 깔끔해졌다고 말했습니다. 더욱 빠른 서비스를 제공 가능할 수 있게 되고 우유의 낭비도 더욱 줄어 카페의 매출이 더욱 높아졌다고 하네요.”라고 로버트가 말했다.

뉴사우스 웨일즈 지역의 Beach Bums Café 또한 2016년 초 i-milk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더 높은 이익을 창출하기 시작했다.

또한 전보다 우유병을 99% 덜 사용했다.

따라서 쓰레기 폐기량은 반으로 줄었으며 바리스타가 직접 우유를 따를 때 보다 매일 10리터의 우유를 덜 낭비했다.

“쓰레기 폐기량으로부터 아낀 비용과 우유 사용량, 낮아진 인건비 등을 포함하면 Beach Bums는 약 11,000 달러 (한화 약 966만원) 정도의 이익을 더 창출해 낼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i-milk에 중요한 것은 모듈러 시스템을 기반으로 작동된다는 것이다.

이는 레트로풍의 디자인으로 현재 매장에서 사용하는 냉장고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용이하다.

“i-milk 사용자들은 크던 작던 현재 사용하고 있는 냉장고를 교체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큰 장점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로버트가 말했다.

환경 보존 측면에 있어 i-milk는 우유를 담는 병 또는 갑의 소비를 줄여 아주 훌륭하다.

i-milk의 탭은 매트 블랙, 동, 황동, 스테인레스 스틸 옵션 중 선택 가능하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i-milk.com.au 또는 www.coffeemachinetechnologies.com.au에서 알아 볼 수 있다.

 

인용 기사 출처: https://www.beanscenemag.com.au/articles/view/i-milk

BeanScene Magazine 은 다양한 커피 관련 컨텐츠를 제공하는 매거진입니다. 일반적인 잡지들과는 달리 커피와 관련된 비즈니스,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심도 깊은 내용과 풍부한 경험을 전해드립니다

  • Hyunwook Jin

    모드바 같은 머신 옆에 설치하면 완전 효율적일것 같네요.

  • totoro

    헐… 이거 설치하고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