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있게 활용하기 좋은 커피 팁

0
1156
알아두면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커피 팁을 소개한다! (사진 출처: HLH)

아침에 내려 마신 커피 한 잔이면 슈퍼맨이 된 기분이 든다. (특히 월요일!)

하지만, 커피는 매우 예민한 음료라 한 가지 요소라도 빠져 있으며 맛의 완성도가 떨어지기 일쑤다. 예를 들면 올바르지 않은 온도의 물이나 상온에 오래 둔 원두를 사용하는게 이에 속한다. 좋은 커피를 만드는 것은 그만큼 어려운 일이다.

일상생활 팁을 알려주는 유투브 채널 ‘Handy Life Hacks (HLH)’은 커피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 5가지를 소개했다.

아래의 유투브 영상을 참조하면서 보면 이해가 더 쉽게 된다:

 

  1. 스팀 피처 없이 우유 거품 만드는 법

찬 우유를 병에 넣고 잘 흔들어 준다. 그 다음 전자레인지에 넣고 고온으로 30초간 돌린다.

열은 거품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준다. 전자레인지에서 꺼내 우유 위에 생긴 거품을 수저로 떠서 커피 위에 얹어준다.

2. 커피의 쓴맛을 없애는 법

커피는 어쩔 때 너무 쓰거나 진하다. 주로 강배전으로 로스팅 된 커피나 너무 오래 브루잉한 커피의 경우다.

그럴 때에는 소금을 한 꼬집 넣어 주면 커피 고유의 맛을 지키면서 쓴 맛을 없앨 수 있다.

3. 아이스 커피를 더 오래 마실 수 있는 방법

아이스 커피에 들어가는 얼음은 커피를 차갑게 유지시켜 주지만 맛을 밍밍하게 만들기도 한다.

이것을 피하기 위해 얼음 트레이에 물 대신 아이스 커피를 부어 커피 큐브를 만들어 보자. 커피 큐브로 아이스 커피를 만들면 시원한 커피 맛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

4. 커피 머신 없이 커피 만드는 법

분쇄된 원두는 있으나 커피 머신이나 케멕스가 없다? 걱정하지 말 것. 커피 필터만 있으면 문제없다.

– 커피 필터에 알맞은 양의 분쇄된 원두를 넣고 필터의 윗부분을 묶어 준다.

– 윗부분을 묶은 커피 필터를 티백처럼 사용해 커피를 우려낸다.

– 진한 맛의 커피를 만들고 싶다면 커피 필터를 오래 물에 우려낸다.

5. 커피를 더 예쁘게 서빙하는 손쉬운 방법

커피를 내어 줄 때 기분을 내고 싶다면? 종이에 원하는 도안을 스텐실 형태로 오려 멋진 아트를 표현할 수 있다.

스텐실 종이를 커피 거품이나 생크림 위에 두고 코코아 가루나 시나몬 가루를 뿌려준다!

 

인용한 기사: http://www.housebeautiful.com/lifestyle/kitchen-cooking/news/a6176/why-you-need-to-put-salt-in-your-coff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