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자가 상품 (Private Label) 확장…커피 까지 취급

0
624
아마존 프라임 패키징. (사진 출처: 구글)

거대 온라인 쇼핑몰 업체 아마존이 새로운 자체 브랜드 상품(Private Label) 라인을 소개할 예정이다.

업계 정보통에 따르면 아마존은 해피 벨리 (Happy Belly)위키들리 프라임 (Wickedly Prime)과 마마 베어(Mama Bear)를 통해 자가 상품 사업을 확장할 전망이다.

새로운 라인은 커피, 견과류, 차, 식용유 등 식료품을 판매하는 해피 벨리, 과자류를 판매하는 위키들리 프라임, 기저귀, 등 아기 용품을 판매하는 마마 베어 등으로 구성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브랜드는 아마존 프라임 멤버들에게만 제공되며 5월 말이나 6월 초 사이 런칭 될 것으로 보인다. 한 외신은 식료품의 경우 리콜이 될 시 아마존 평판의 타격은 어마어마 할 것으로 경고했다.

아마존은 자가 상품은 흰색의 심플한 패키지가 특징이며 낮은 가격 때문에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을 거라고 예상하고 있다.

또한, 아마존은 자가 상품 라인 구성을 더욱 다양하게 갖춰 마진을 남길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한다.

아직 아마존은 자세한 내용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그들의 커피 자가 브랜드가 어떻게 커피 소비의 영향을 미칠지는 아직 두고 보아야 할 일이다.

 

기사 원문 링크: http://www.wsj.com/articles/amazon-to-expand-private-label-offeringsfrom-food-to-diapers-1463346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