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와인에 따른 커피 추천!

0
1001
좋아하는 와인에 따른 커피 추천. (사진 출처: Tumblr)

인류가 발명한 최고의 음료, 커피와 와인.

와인을 고르는 일은 어렵다. 하지만 커피를 고르는 일은 이보다 몇 배는 더 어렵게 느껴진다.

그래서 준비해보았다. 당신이 선호하는 와인에 맞춘 커피 추천 리스트! 두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아보자.

커피 브랜드 ‘그린 마운틴 커피(Green Mountain Coffee)’의 제품 개발자 루스 핸슨(Ruth Hanson)은 당신이 좋아하는 와인 종류를 기준으로 커피를 추천해준다.

이 리스트는 반대로 좋아하는 커피를 기반으로 와인을 찾을 수도 있다는 점을 알아두자.

 

벨벳 같이 부드러운멀로 좋아한다면? 다크 로스트(강배전

(사진 출처: 구글)
(사진 출처: 구글)

핸슨은 “당신이 깊고 강렬한 맛을 좋아한다면 다크 로스팅 된 커피의 맛도 즐기실 수 있으실 겁니다.”라고 말했다.

만약 멀로 또는 다크한 흑맥주를 좋아한다면 프렌치 로스트를 한번 시도해 보자.

 

복잡한 맛의피노 누아 좋아하면? 미디엄 로스트(중배전)

(사진 출처: 구글)
(사진 출처: 구글)

“시큼하고 복합적인 풍미를 가진의 와인을 즐긴다면 미디엄 로스트를 추천합니다.” 라고 핸슨이 말했다.

또한, 와인 외에 IPA (India Pale Ale, 인디아 페일 에일) 맥주를 즐기는 사람도 좋아할 만한 커피다.

 

달달하고 과일 맛이 나는피노 그리지오 좋아한다면? 라이트 로스트(약배전)

(사진 출처: 구글)
(사진 출처: 구글)

“클래식하고 산뜻한 과일 맛의 와인을 좋아한다면 약간 단맛이 나는 커피가 안성맞춤 입니다.”라고 핸슨이 말했다.

그녀는 “브렉퍼스트 블렌드 같이 라이트 로스팅 된 커피는 화이트 와인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한 완벽한 커피입니다.” 라고 덧붙였다.

 

향이 나는소비뇽 블랑또는 와이드한 바디감을 가지고 있는샤르도네이 좋아한다면? 미디엄 로스트(중배전)

(사진 출처: 구글)
(사진 출처: 구글)

“너무 과하지 않은 깊은 맛을 좋아한다면 미디엄 로스팅 된 커피를 즐겨보세요.” 라고 헨슨이 말했다.

또한, 꽃 향이 나면서 상큼하고 시트러시한 느낌의 미디엄 로스트 블렌딩 커피도 있다.

 

깊은 바디감의까베르네 소비뇽또는쉬라즈 좋아한다면? 엑스트라 다크 로스트(진한강배전)

(사진 출처: 구글)
(사진 출처: 구글)

다크하고 볼드한 맛의 와인을 즐겨 마신다면 깊고 복합적인 맛의 다크 로스팅된 커피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을 것이다.

프렌치 로스트 보다 더욱 강하게 배전된 이탈리아 로스트를 적극 추천한다. 이는 에스프레소와 비슷한 맛이 나서 우유와 잘 어울린다.

 

커피와 와인은 인류와 가장 오래 함께한 대표적인 음료다. 또한 다양한 맛, 종류를 지녔다는 공통점도 있다.

커피를 좋아하는 당신. 와인에도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떨까?

 

기사 출처 인용: http://www.marieclaire.com/food-cocktails/a20489/coffee-order-based-on-what-kind-of-wine-you-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