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티 커피를 위한 스페셜티 물… 아퀴엠!

0
864
물의 품질 = 커피의 품질. (사진 출처: Aquiem.net)

커피의 98%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커피의 맛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물.

아무리 좋은 원두를 준비해도 수돗물 등 적합하지 않은 물을 사용하게 되면 결국 커피 맛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

스페셜티 원두와 적합한 물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바리스타와 커피 애호가들을 위해 ‘아퀴엠(Aquiem)’이 탄생했다.

Aquiem의 프랭크 마날레 (Frank Manale). (사진 출처: Aquiem)
Aquiem의 프랭크 마날레 (Frank Manale). (사진 출처: Aquiem)

환경 엔지니어이자 커피 애호가인 프랭트 마날레(Frank Manale)는 집 밖에서 마시는 커피의 맛이 다르다는 것을 느낀 후부터 그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의 원두를 늘 포장해서 다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같은 맛이 더 나아지지 않자 그는 원두의 탓이 아니라는걸 알게 되었다. 장소마다 달라지는 요소는 바로 물이었다.

수질 전문가인 마날레는 그때부터 스페셜티 커피에 적합한 물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그는 여러 시도 끝에 스페셜티 커피 및 차를 위한 물인 아퀴엠을 시작했다.

아퀴엠은 정수과정을 통해 물에 남아있는 커피 맛을 저하할 수 있는 요소들을 제거한 후 커피 맛을 높일 수 있는 요소들을 첨가한다.

아퀴엠의 공동 설립자 롭 비다코비치(Rob Vidacovich)는 “물에 남아 있는 아연, 납, 불소, 염소 등을 제거 합니다. 이 화학 요소들은 커피 맛에 큰 영향을 미치거든요. 커피의 좋은 맛을 내는 화학 요소들은 마그네슘, 칼륨(포타슘), 그리고 알맞은 칼슘 양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아퀴엠이 판매하는 물은 현재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다.

1리터 짜리 팩 12개 세트로만 판매되며 가격은 25.86 달러(미국 달러 기준)다.

팩에 담겨 판매되는 Aquiem. (사진 출처: Aquiem.net)
팩에 담겨 판매되는 Aquiem. (사진 출처: Aquiem.net)

좋은 물을 사용하면 커피의 맛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아퀴엠에 따르면 비록 과학적인 증명은 아직 되지 않았지만 좋은 물을 사용할 시 커피를 마셨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역류성식도염과 속쓰림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아퀴엠 물을 구매 및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다음 링크를 확인해 보자: http://aquiem.net/#better-water-better-coffee

 

인용 기사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