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는 방법 4가지

0
1016
(사진 출처: 구글)

전날 밤 7~8시간의 숙면을 했건 안했건 일어나자 마자 커피를 마시지 못하면 나는 굉장히 신경질적이다.

그래서 나는 이를 이겨내고자 기꺼이 매일 아침 커피에 돈을 쓴다.

하지만 얼마 하지 않지만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매일 마시다 보면 지출하는 돈이 어마어마 하다.

또한 핸드드립 보다는 에스프레소를 선호하는 나로썬 카페에서 사용하는 에스프레소 머신을 주방에 설치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가정에서 에스프레소를 추출 할 수 있는 방법 4가지!

(*에스프레소는 추출할 때 압력이 적용되어 크레마가 발생해야 한다)

 

모카포트 | Moka Pot

(사진 출처: 구글)
(사진 출처: 구글)

스팀 압력으로 물을 분쇄된 커피가 담긴 위쪽으로 보내는 추출 도구이며 이를 통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다.

접촉 시간은 꽤 짧지만 압력은 약 1.5바로 일반적인 추출 기구보다 높다.

이 추출 기구는 가스레인지에 올려도 될 만큼 내열성이 강하며 디자인 또한 우수하다. 이탈리아 사람들은 1930년대부터 모카포트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에어로프레스 | AeroPress

(사진 출처: 구글)
(사진 출처: 구글)

에어로비(Aerobie)가 20005년에 선보인 에어로프레스는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추출 방식이다.

주사기 모양으로 생긴 에어로프레스는 얼핏 프렌치프레스와 비교가 되는데 에어로프레스는 침출시킨 커피를 압력으로 뽑아내는 방식을 사용해 커피 맛을 더욱 다양하게 표현 가능하다.

간단한 기구에 비해 다양한 맛의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커피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래의 비디오를 통해 에어로프레스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 Home Espresso Machine

(사진 출처: 구글)
(사진 출처: 구글)

에스프레소 머신 업체들은 카페 말고도 일반 가정에서도 기회를 보았다.

그들은 소형 에스프레소 머신를 개발해 커피 애호가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다.

이 기사에서 언급하는 기기 중 가장 값이 나가지만 스팀 및 티 워터 추출이 가능해 진정한 홈바리스타의 꿈을 이룰 수 있다.

맛 좋은 에스프레소 추출을 위해 성능이 높은 그라인더를 사용해야 하는 점도 잊지 말자!

손잡이 형 에스프레소 머신 | Handheld Espresso Machine

(사진 출처: 구글)
(사진 출처: 구글)

최근 핸드프레소(Handpresso)사의 손잡이 형 에스프레소 머신 ‘와일드 하이브리드(Wild Hybrid)’가 개발되어 화제이다.

분쇄된 커피, 뜨거운 물, 압력 이 세가지 만을 이용해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

이 기기의 큰 장점은 소형 제품이라는 점이다. 크기는 30cm 이하이며 서랍장 안에 넣기 알맞은 사이즈다.

따라서 주방 공간이 협소하거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에스프레소를 즐기고 싶다면 이 추출 기기에 주목하자. 크기가 작은 만큼 청소도 간단하다.

아마존 및 다른 가전기기 제품 판매 웹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기사 인용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