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손쉽게 만드는 초콜릿 와플콘 커피 컵

0
790
(사진 출처: life hack)

지난해 위키 커피에서는 남아프리카를 시작으로 미국에 유행이 되고 있는 초콜릿 콘에 담아 마시는 커피를 다뤘다.

지난 기사 보기: http://www.wikicoffee.co.kr/archives/2559

하지만 이를 개발한 데인 레빈래드(Dayne Levinrad)가 인터뷰를 통해서 말했듯이 그는 끊임 없는 연구를 통해 와플콘 특허까지 받았다.

전문적인 그의 와플콘은 가정에서 모방하기 많이 힘든 부분이 있다. 그렇다고 이미 초콜릿이 묻힌 그의 와플콘을 남아프리카로부터 수입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이에 반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초콜릿 와플콘이 소개되어 화제다.

LA의 알프레드 커피 (Alfred Coffee)는 데미타세 컵 사이즈의 와플콘을 만드는 법을 영상으로 제작했다. 알프레드가 제시한 초콜릿 컵을 만드는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하다.

또한 그들이 첨가한 코코넛 오일은 초콜릿이 더욱 부드럽게 녹고 단단하게 굳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초콜릿과 코코넛 오일은 환상의 콤비다.

만약 바닥이 평평한 와플콘이 없다면 뾰족한 와플콘으로 시도해도 된다.

와플 보울. (사진 출처: 구글)
와플 보울. (사진 출처: 구글)

에스프레소 대신 라떼를 제공하고 싶다면 와플 보울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초콜릿 와플 보울은 한번 만들어 놓으면 1주일 동안 보관 가능하다.

한번 초콜릿 와플컵으로 커피를 마시기 시작하면 절대 헤어 나오지 못할 것이다.

다음 영상과 레시피를 참고해 당신의 커피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보자:

 

초콜릿 와플콘 커피 컵

재료:

  • 초콜릿 칩 1 1/2컵
  • 코코넛 오일 1/4컵
  • 바닥이 평평한 아이스크림 와플 콘 6개

방법:

  1. 초콜릿 칩과 코코넛 오일을 함께 녹여 부드러워질 때까지 함께 녹인다. 초콜릿의 중요에 따라 첨가해야 할 코코넛 오일의 양이 달라진다.
  2. 녹인 초콜릿을 와플콘에 부을 때는 티스푼을 사용하라.
  3. 초콜릿을 와플콘 속에 넣고 몇 번씩 돌려 와플콘 내부 전체에 초콜릿으로 코팅이 될 때까지 묻힌다.
  4. 그 후 콘을 뒤집은 후 입구 쪽에도 초콜릿을 묻힌다.
  5. 초콜릿 코팅이 굳을 때까지 기다린다.
  6. 당신이 좋아하는 커피나 에스프레소 음료를 따라 마신다!

 

인용 기사 출처: http://people.com/food/chocolate-dipped-waffle-cones-espresso-reci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