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소가 첨가된 새로운 음료 : 질소커피

0
6492

최근에 화학 원소를 이용한 커피가 출시되었다. 그것은 바로 무색무취의 기체인 질소가 첨가되어 커피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질소 커피”이다.

“질소커피는 기존의 콜드브루보다 상쾌하며 좀 더 단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오리건 주에 위치한 스텀프타운 로스터리의 Diane Aylsworth가 Buzzfeed Life에 전했다.

일반 콜드브루보다 부드럽고 깊은 맛을 지닌 질소커피는 스텀프타운의 Nate Amburst가 ‘탄산커피’를 시도하다 실패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냈다고 한다.

 

스텀프타운 니트로 콜드브루
스텀프타운 니트로 콜드브루

“커피는 주스나 티처럼 산 성분을 함유할 수 없습니다. 이산화탄소는 용액으로 주입되면 탄산으로 변해 커피의 향미를 파괴하기 때문입니다. ” Nate Amburst가 Chemical and Engineering News 에 전했다. Nate Amburst는 기네스(유명 아일랜드 맥주)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2013년 포틀랜드 카페에서 질소커피를 출시했다.

질소커피는 훌륭한 목 넘김과 향미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낮은 온도에서는 분자의 변형으로 구성성분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에서는 콜드브루가 강점을 지닌다고 한다. 뜨거운 음료에서 질소 분자는 증기와 함께 소멸된다. “커피가 식으면서 특정 분자들은 사라지고 새로운 분자들이 형성됩니다. 신맛은 사라지고 초콜릿과 블랙커런트 향이 살아나게 되죠.” 화학자인 Heather Smyth가 Chemical and Engineering News에서 전했다.

탭에서 흐르는 니트로 콜드브루
탭에서 흐르는 니트로 콜드브루

요즘에 질소커피는 오리건 주에 위치한 포틀랜드와 텍사스 주의 오스틴과 휴스턴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탭에서 제공되는 질소커피는 저희가 처음으로 개발했습니다.” Cuvee Coffee 의 창업자 Mike McKim은 탭에서 제공되는 질소커피를 2012년에 출시했다고 Eater를 통해 밝혔다. “캔에 담은 질소커피 또한 저희가 세계 최초로 출시 했죠.”

큐비 커피
큐비 커피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질소는 생소한 개념일 수 있기 때문에 잘 알려진 콜드브루에 질소를 첨가하여 특별한 음료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음료는 시각적으로도 흥미로울 뿐만 아니라 우유와 설탕의 첨가 없이 콜드브루에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단맛과 풍부함을 더했습니다.” Mighty Brew Bros의 Josh Kim이 Eater에서 전했다.

기사 원문보기 : http://www.hngn.com/articles/129144/20150914/nitro-coffee-drinkers-gets-new-buzz-nitrogen-infused.htm